You are currently viewing 올바른 콘돔 사용법과 중요성 알기

올바른 콘돔 사용법과 중요성 알기

왜 피임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할까?

파워맨이 알려주는 콘돔 사용법! 콘돔이라는 단어는 아직도 대한민국에서 부끄러운 단어로 인식된다. 물론 과거에 비하면 훨씬 성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당당하게 콘돔을 사용하고 구입하는 문화가 형성되었지만, 막상 성인이 된 후 사회와 주변의 눈치 때문에 숨기게 된다. 결국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다음 세대인 청소년들은 올바른 성교육 기회를 빼앗기고 만다.

피임-방법

과거에는 구성애 선생님의 성교육이, 현재는 유튜브에서 꽈추형(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입담과 청소년들의 성교육을 위한 채널들이 많아지면서 다행히 궁금할 때 찾아보면서 성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 추세인 것 같다.

과거에 비해 청소년들이 성관계를 갖는 시기가 빨라지면서 아직 정규 교육을 끝내기도 전에 임신을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임신 자체는 축복받을 일임에 마땅하지만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세상의 시선, 아직 어린 아내와 아이를 책임질 경제적 능력의 부재 등은 모두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피임의 중요성을 배우고, 남녀 모두 올바른 콘돔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임신이 가능한 시기가 아니더라도 반드시 콘돔을 착용하고 성관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책임 없는 쾌락은 결국 후회를 가져온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아래에서 올바른 콘돔 사용법을 배워보고, 남녀 모두 콘돔 구입, 보관, 처리 방법에 대해서 숙지할 수 있도록 하자.

콘돔을 완벽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피임법 가운데 하나인 콘돔은 성병 예방뿐만 아니라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잘못된 착용 방식으로 인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우선 올바른 위치에 제대로 삽입해야 한다. 그래야 정액이 새지 않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공기를 완전히 빼야 한다. 만약 그러지 않으면 질 내부 압력이 높아져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뺄 때는 천천히 빼내야 한다. 자칫하면 찢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콘돔 구매는 어디서 하면 될까?

콘돔은 편의점, 대형 마트, 약국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처음 콘돔을 구매할 때는 당연히 부끄럽고, 눈치 보이고, 무서운 감정이 들 수 있다. 이런 감정이 무섭다고 콘돔을 구매하는 것을 피하면 안된다.

콘돔을 구매하기 전 온라인에서 ‘편의점 콘돔’을 검색하면 어떤 콘돔들이 있는지 알 수 있으니 사전에 공부를 하고 구매하면서 다양한 콘돔 종류를 확인해보면 된다. 불안하다면 약국에서 약사에게 직접 안전하고 두꺼운 콘돔을 달라고 해보자.

만약 모텔을 갔다면 모텔에도 콘돔이 구비되어 있으니 구매를 깜박했다면 모텔 콘돔을 사용해도 좋다. 다만, 모텔 콘돔의 경우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편의점에서 콘돔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바른 콘돔 착용

콘돔-착용법

  1. 성관계 시마다 반드시 새로운 콘돔을 사용해야 한다.
  2. 콘돔을 2개 이상 겹쳐서 사용한다고 더 안전하지 않다. 오히려 찢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3. 손톱 등 콘돔에 손상을 가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며 조심히 개봉한다.
  4. 완전하게 발기가 되었을 때 삽입 전 콘돔을 착용해야 한다.
  5. 콘돔이 말린 부분, 그러니깐 가장자리 링 부분이 바깥 쪽에 있어야 한다.
  6. 거꾸로 끼우게 되면 중간에 다시 말려 올라가니깐 반드시 앞, 뒤를 확인하자.
  7. 콘돔의 뾰족하게 튀어나온 부분은 정액받이다. 살짝 눌러서 공기를 뺀다.
  8. 정액받이의 공기를 뺏다면 콘돔을 끝까지 밀착해서 씌운다.
  9. 끝 부분에 공기가 잘 빠졌는지 눌러서 확인해준다.
  10. 콘돔 착용 전 잡아당기거나, 물을 채우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성교육 시간에 해보자!)
  11. 사정 직후에는 콘돔을 조심히 빼준 후 휴지에 잘 싸서 버려준다.(콘돔은 재활용해서는 절대 안된다!)
  12. 사정 직후 질 내부에 음경이 오래 머물러 있는 것은 세균 감염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바로 음경을 빼야 한다.
  13. 관계 후 샤워를 통해 몸을 깨끗히 씻어준다.

콘돔 보관은 어떻게 해야할까?

성인의 경우 비상 시 콘돔을 지갑 혹은 가방에 보관해두고 다닌다. 하지만, 너무 오래보관하게 된다면 변질될 위험이 존재하므로 새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특히 햇빛에 노출된 적이 있다면 마르거나 변질이 될 위험이 있으므로 바꿔줘야 한다. 콘돔도 유통기한이 존재하기 때문에 포장을 뜯지 않았다고 안전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콘돔을 보관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그때그때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Leave a Reply